THE 개인파산 DIARIES

The 개인파산 Diaries

The 개인파산 Diaries

Blog Article

즉, 망인이 사망하시면 "상속인의 의사와 관계 없이" 피상속인의 모든 재산을 상속인들이 당연하게 모든 권리를 포괄적으로 승계한다는 원칙입니다.

악질 법무사는 가입만 받고 나몰라라 하며 법원 보정내역 신고 등을 빠뜨리는 곳도 있기에 주의하도록 해야 한다. 회생은 법무사가 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몫이다. 법무사를 너무 신뢰해선 안 된다. 법무사 직원들은 자기 일만 하면 끝이기에 신청인이 회생이 되든 안 되든 자신의 일처럼 신경 써 주지 않는 것을 명심하자.

고혈압, 당뇨 같은 지병이 있거나 해서 매달 지출해야 하는 금액이 있다면 자료 제출 및 소명을 통해 생계비로 인정받을 수 있다. 물론 거부당할 수도 있지만 병원비 같은 것은 어지간하면 인정해주는 편. 당연한 얘기지만 이것들은 모두 인가 전에 끝내놓아야 한다. 다만 어쩌다 한번 아파서 병원에 간 정도로는 인정을 받기 힘들다.

또한 현재 소유하고 있는 재산은 모두 처분하여야 하기 때문에 파산을 진행하는 동안에는 일정 금액 이상의 개인 재산을 가질 수 없습니다. 물론 면책까지 완료된 후부터는 개인 재산을 가질 수 있고요.

때문에 채무자로도 성실하게 답변서와 자신의 채무를 받는 내역등을 빠트리지 않고 잘 준비해서 법원에 제때 제출해야만 한다. 사안이 복잡할 경우 개인회생 전문 변호사를 고용해서 법률 도움을 받아 서류, 답변을 준비해야한다.

또한 개시 결정과 동시에 채권자집회 기일이 잡히는데 이때도 반드시 참가하여야 한다. 채권자들 모아 놓고 돈을 어떻게 잘 갚겠다 설명하고, 채권자는 이의를 제기하거나 해서 보정을 하든지 하는 자리인데 대체로 무난히 넘어가는 편.

이 경우 부산개인회생 고액의 세금이 체납되어 있다면, 개인회생절차가 불가능 하므로, 우선적으로 체납세금을 먼저 해결 하신 후 개인회생 절차를 밟아나가야 합니다.

개인회생제도는 변제능력이 부족하여 변제기가 도래한 채무를 일반적·계속적으로 변제할 수 없는 객관적인 상태 즉, 지급불능이거나 그러한 염려가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속포기를 하게되면 상속인으로서 지위가 상실되고, 그 상속인 지위는 후순위 상속인이 물려받습니다. 즉, 후순위 상속인이 상속재산(채무 포함)을 개인파산 그대로 물려받게 되는 것이죠.

만약 이런 내용증명을 받았다면 개인채권자는 채무자가 개인회생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단, 국가 채무(세금 및 과태료)와 징벌적 개인회생 성격의 채무(손해배상)는 개인회생을 신청한다 하더라도 원리금이 그대로 적용된다. 물론 정상적인 납세자가 된 지 부산 상속포기 얼마 안 되어 금방 개인회생으로 돌아와서 개인파산 국가의 재판비용만 낭비하는 사람도 꽤 된다.

비록 수입이 있다 하더라도 그 액수가 최저생계비보다 적다면 개인파산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상속포기, 한정승인 등은 가정법원을 통해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변호사에게 의뢰를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단, 실무에 있어서 소득이 있는 경우 파산 선고를 받기는 어렵습니다. 소득이 있더라도 최저생계비 이하의 소득만 있거나, 최저생계비 이상의 소득인 경우 현재의 소득으로는 빚을 도저히 상환할 수 없는 등의 이유가 필요합니다.

Report this page